카테고리 없음

충분히 미담이 될 수도 있었는데

黃遵守 2023. 12. 9. 14:06

내가 한동안 열정을 불태웠던 손편지 쓰기 그거

 

너무 지나쳤다는 평가만을 남긴 채 끝나고 말았다.

 

그래! 분명히 지나치기도 지나쳤다.

 

하지만 나한테 손편지를 받은 사람들이 그 일에 조화를

 

잘 이뤄줬다면 충분히 미담이 될 수도 있었다.

 

 

...불행하게도 크리스마스카드때문에 생긴 분쟁때문에 지금은

 

필요한 사람에게만 손편지를 쓰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좀처럼 고마워하지를 않는다. 그리고 나의 크리스마스카드의 내용이

 

기쁜 것이 아니라 자기가 크리스마스카드를 받았다는 것을 주변에

 

자랑하는 것이 기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