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5

교사의 아들 그리고 딸.

나는 어느날 유호가 야구방망이(플라스틱 장난감)을 들고있고유토는 책상모서리를 잡고 빠따를 때리려는 장난을 하려는 장면을 목격하였다. 뭐 '학교놀이'를 하다가 그랬다고 한다. 유토와 유호도 보고 들었나보다. 내가 학교에서 어떻게 교사일을하고 있는지 알고 그것을 흉내내는 듯 하다. 참고로 나는 학교에서는 무서운 야교사지만집에서는 유토와 유호를 불가피한 상황만 빼고는 매 한번 들어본 적이없다. 알아서 공부 잘해오고 착하기 때문이다. 정말 유토와 유호는 역시 교사의 아들과 딸인가?

카테고리 없음 2025.07.01

"글쎄요?^^ 나는 기억이 안나는 걸요?^^"

"너 3살때 내 젖먹을 때 너 젖먹으면서 내 얼굴 무척 쳐다보더라.^^" "내가 그랬었다고?^^" "그래!^^ 바로 어제일처럼 생생하다 얘!^^그때 사진이라도 찍어놨으면 딱 좋았을 텐데 말이야." 나는 "어험!^^" 하며 시치미를 딱 떼는 표정을 하면서 "글쎄요?^^ 내가 그랬단 말씀이신가요?^^나는 기억이 전~~~~~혀! 안나는 걸요?^^" *나는 3살때 우리엄마랑 처음 만났는데 그 당시에 토모카를임신하고 있었고 몇달뒤에 토모카가 태어나서 토모카가 젖을 먹는데엄마가 "토모에~! 너도 먹을래?^^" 하고 물어보셨고 나는 "응!^^"하고대답하였고 나도 3살이나 되가지고 그렇게 좀 늦게 엄마젖을 먹은 것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쑥스러운 일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5.07.01

베네치아에서 도쿄까지 텔레파시가 통하나?^^

사오리의 배낭여행 일행은 이번에는 베네치아로 왔다. 그런데 다들 아시지요? 베네치아는 물의 도시라는 거.그리고 어린 마르코 폴로도 아버지와 숙부를 다시 만나기전까지 운하에서 곤돌라를 타고 배달알바를 하며 어린시절을 보냈다는 거. 하지만 사오리의 세대는(참고로 사오리는 1963년생.) 그것보다 먼저연상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 라이크 어 버진 ♪ 터치 포 더 베리 퍼스트 타임 ♪라이크 어 버진 ♪ 앤 유어 허트 비트 ♪ 넥스트 투 마인드 ♪ 바로 마돈나가 이 베네치아를 배경으로 뮤직비디오를 찍었다는 거. 그리고 신문방송학과를 다니는 사오리인지라 그것도 알고있다.마돈나가 이태리에서 이민해 온 이의 후손이라는 사실. 그리고 요즘 고속전투헬기를 몰고 활약을 펼치는 그 외화 에어울프에 니오는 그 할아버지 ..

카테고리 없음 2025.07.01

"왜 이리도 참 세월은 무상한 것일까?"

"누나!누나!^^ 이제 이런 스킵쉽은 어색한 나이잖아. 그치?" 유토와 유호를 데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중이다. 그런데 조금전에 류스케가 했던 그 한마디에 나는 내심"(세월이 참 무상하구나~!)"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이다. "(그래~! 틀린 말은 아니잖아? 틀린 말은 아니잖아? 응?그런데.... 그런데... 그런데.... 왜 내 마음은 왜이리도 무상하다는느낌만 드는 것일까? 내가 업어서 키워준 그 귀여웠던 류스케는 왜그렇게도 커버린 것일까?)" 나는 잠깐 내 양쪽으로 손잡고 걷고있는 유토와 유호를 잠깐 내려다보았다. 유토와 유호는 둘이 해맑게 웃음 지으면서 엄마인 나를 올려다보고있다. 그리고 나는 알고있다. 얘네들도 머지않아 성장해서 나에게 또한번의'세월의 무상함'을 느끼게 해줄 것이라는 것을.....

카테고리 없음 2025.07.01

세상에 나와보지도 못한 내 아가를

카오리는 약혼까지 했던 남자를 옴진리교 사린가스테러 때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그곳으로 보내야만 했다. 그런데 그것도 모자라서 그이가 남겨놓은 아가가 있었는데계단을 오르다가 발을 헛딛어서 유산되고 마는 불행을 겪었다. 이런 카오리에게 토모에가 낳은 연년생인 아카짱(아가)들은 금방이라도 눈물이 나올듯한 정서를 보이고 있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