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2 4

고작 크리스마스카드 하나 가지고?.b

내가 고1때 내가 기초가 좀 부족해서 중학생후배들이 다니는 영수학원에서 밤에 기초를 다시 공부하러 다닌 적이 있었어. 바로 서태지와 아이들의 - 난 알아요, 현진영 - 흐린 기억속의 그대 가 지겹게도여기저기에서 울리던 시기였지. 박은빈과 이세영이 태어난 해이기도 했고 그해에 크리스마스시즌이 찾아왔어. 그런데 그해에 그 학원에서 만난 당시 여중생1년생인 남뭐여학생과 인사도 하고 자내다가 이제 서로 프로필을 알아가면서 이제 서로에게 좀 실망감이 생기는 그런 시기였는데 나는 그때 손편지 하나는 자신있었는지라 돌아오는 크리스마스카드를 빌어가지고 그 남뭐여학생에게 크리스마스카드를 하나 쓸려고 했어. 그리고 수업이 끝나고 그애의 교실로 들어갔는데 내가 그애의 교실에 들이닥치기는 그렇고 그 교실문앞에 있다가 나오는 ..

카테고리 없음 2023.08.12

이태리에서 돌아온 작은언니는

약 보름동안 이태리여행을 하다가 돌아온 작은언니는 며칠간 좀 피곤했는지 잠을 좀 깊게 자더니만 이제 깨어나서 특히나 큰언니에게 장장 길게 이야기를 늘어놓는데 로마에 있는 것들만 가지고도 일주일 또는 한달은 투자해야할 것이다. 그런데 유독 큰언니에게 이야기할 때는 더더욱 자세히 이야기하는 이유가 큰언니랑 작은언니랑 둘다 어릴적부터 공부를 잘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에게는 그냥 옆에서 듣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라는 듯이 한마디도 건네지 않는다. 뭐 내가 들으려고도 하지 않을 뿐더러 내가 공부를 못하는지라 하나도 이해를 못하기 때문이다. 솔직히 나는 제작년부터 미술학원에서 알게되어 절친으로 지내는 세나하고도 간혹 이야기가 안통할 때가 있다. 세나는 공부를 잘하는 친구이다. 큰언니와 작은언니랑 둘이서 아주 신난다...

카테고리 없음 2023.08.12

"왜 엄마보다 큰언니를 더 좋아해?".b

엄마보다 큰언니를 좋아하는 현상은 나중에 카오리가 20세가 되어서 가미나리몬근교에서 햄버거알바를 할 때 손님으로 만나게 된 치호와 치요자매도 마찬가지였다. 치호와 치요는 또 나이차이가 15살차이였으며 또 이복자매 이기도 하다. 카오리가 햄버거점에서 이둘을 만났을 때 처음에는 이모와 조카인줄 알았다고 한다. 치호는 집에서 장녀인데 小6때 엄마가 돌아가셨다. 그리고 그녀의 아빠는 몇년뒤에 새엄마와 결혼했고 중3때 치요가 태어난 것이었다. 그런데 이 치요(86년생)도 희한하게 자기를 배아파서 낳아준 엄마보다는 자기 큰언니인 치요를 더 좋아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치요는 이제 중3에서 여고생이 되었는데 언니는 공부해야 하는데 자꾸 놀아달라고 하면서 찾아오는지라 치호는 치요를 무릎위로 비행기 태워주기나 말 태워주기..

카테고리 없음 2023.08.12

"왜 엄마보다 큰언니를 더 좋아해?".a

카오리는 그녀의 부모님이 나오리와 사오리라는 두딸을 얻고나서 사헤이라는 아들을 얻은 뒤 몇년뒤에 아들 하나 더 얻고싶은 마음에 밤중에 열정을 불태웠다가 또딸로 태어난 막내이다. 카오리의 엄마가 카오리를 낳은 것은 41세였는데 카오리가 점점 자랄 수록 이제 50줄을 넘어가고 또 자랄수록 60줄을 넘어가고 있었다. 장녀인 나오리는 엄마가 41세에 늦둥이인 카오리를 낳아서 일 하시는데에 힘겨워하실까봐 엄마의 일을 돕겠다고 나섰는데 엄마의 주방만 도와주면 되는 것을 아기인 카오리를 키우는 것까지 거의 가로채듯이 하고 있었다. 그래서 학교에 갔다와서 집에 있는 동안에 엄마가 해줘야할 역할까지 해주고 있었다. 3살이 되어서 옹알이에서 말을 할줄 아는 시기쯤에 자꾸 "엄마!"라고 하길래 나오리가 손가락으로 자신을 가..

카테고리 없음 2023.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