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4

막내삼촌! 저는 명령을 이행할 뿐이에요.

talking.9才 長谷川 晴菜(1972年生) 나에게는 삼촌이 두명이다. 입양전에는 그냥 외삼촌이 세명이었는데이제는 그냥삼촌이 두명인 것이다. 나의 막내삼촌은 고등학생인데 먼저 다니던 고교에서 사고를 쳐서퇴학을 당해서 지금 새로운 고교에 입학하였는데 또 적응을 못해가지고또 장기결석했다가 유급을 당해가지고 지금 1학년만 세번째 다니고있다가 우리아빠(원래는 큰외삼촌)가 좀 강력하게 주의를 줘서 억지로라도 학교에 잘 다니고 있다. 글쎄... 뭐 학교에 잘 다니는 것만해도 고마운 것 아닐까싶다... 막내삼촌은 밖에서는 말썽을 잘 피우지만... 이 조카인 나에게는 정말 자상하고 잘챙겨주는 삼촌이다. 막내삼촌은 어떤날은 집에 오면 거의 잠만 퍼 잘때도 있고 휴일이나 주말에는 늦잠이 좀 많다. 그래서 우리 할아버지...

카테고리 없음 2024.12.02

"내가 언제 이런 라디오를 키웠는가?"

이제 주말이라고 오랫만에 만숀으로 찾아온 내 딸같은 막내동생이케무라 카오리. *카오리의 대역... 20대 이연경.*나 나오리의 대역...20대말 김성령. 이제는 아가씨가 다 되어가지고 온 카오리는 말이 되게 많아졌다. 항상 "언니!언니! 있잖아..."로 시작된 수다가 기본이 5분이고 10분이다. 얘가 내가 아기때부터 기저귀 갈아주고(풋!^^) 걸음마 시켜주면서키워서 어렸을 때부터 좀 수다스러운 면모는 있다는 것을 알고이 큰언니를 우리엄마보다 더 편하게 여겨서 그런다는 것은 알지만정말 인간적으로 너무 말이 많다. 차라리 계수기의 타르르르~! 띵!소리를 듣는 것이 차라리 낫겠다.(지금 이 장면에서 카오리의 재잘되는 모습과 손짓 몸짓하는 장면에서소리는 꺼놓고 나의 해설이 울리고 있는 편집이다.) "...진짜 ..

카테고리 없음 2024.12.02

"아무리 '테스'를 읽고 슬퍼도 그렇지..."

원래는 (먼저 간) 우리 올케의 딸인 세나(長谷川 晴菜)는 이제올해 소6이 되었다. 나는 항상 먼저간 올케의 생전얼굴을 떠올리면서 "(올케언니! 세나 참 많이 컸지?^^ 이제 소6이야~!)"하곤 한다. *세나의 대역... 꼭지 김희정. 이제는 귀여운 찌비에서 조금씩 사랑을 알아가고 자아를 알아가기시작하는 시기. 세나는 이제 세계명작전집을 읽고 있는데  한번 뭐 읽는지 제목을 보니까 '테스'였다.  그리고 나는 갑자기 나도 우리또래의 소녀들도 한번씩 거쳐갔던그 순간을 준비해야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나 여자들이라면은 다 알지않는가? '테스'와 '젊은베르테르의 슬픔'과 '여자의 일생'과 '부활'의 그 스토리를... 계속 한장한장 페이지를 넘기면서 역시나 표정이 점점 울먹이는 듯이 하더니 결국 책을 ..

카테고리 없음 2024.12.02